본문 바로가기

국악공연정보/서울

친숙한 동화이야기를 국악 뮤지컬로! 2월8~25일 '어린이 음악극 페스티벌'


어린이가 무대 배우들과 함께 춤추고 노래할 수 있는 전통 국악 뮤지컬 페스티벌이 열린다.

서울남산국악당은 오는 2월8일부터 2월25일까지 어린이들이 익히 알고 있는 동화이야기를 음악극으로 탈바꿈 시킨 '2012 어린이 음악극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우리 전통문화가 어린이들에게 낯설지 않도록 뮤지컬 형식으로 풀어냈다. 기존 뮤지컬과는 달리 어린이 관객들을 무대에 참여시켜 보다 친숙하게 우리 전통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꾸몄다.

2월8일부터 2월11일까지 열리는 페스티벌의 첫 번째 시리즈는 동화 '아기돼지 꼼꼼이'다. 우리에게 친숙한 '아기돼지 삼형제'를 새로이 각색한 작품으로 아이들을 탈춤과 꼭두각시 놀음, 사자춤 등 다양한 전통연희 속으로 초대한다.

두 번째 시리즈는 '감기에 걸린 해님을 구하라'는 특명을 받은 공작새의 좌충우돌 성장드라마 '공작새의 황금깃털'이다. 2월15일부터 2월18일까지 열리는 이 작품은 자신밖에 모르던 철없는 공작새가 다른 이들을 위해 희생을 감내하는 이야기를 그린다.

세 번째 시리즈는 강아지 '핫도그'와 소녀 '두리'의 우정을 그린 성장드라마 '안녕 핫도그'로 2월22일부터 2월25일까지 관객을 찾는다. 이 작품은 만남과 이별에 관한 묵직한 주제를 다루고 있지만 어린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각색됐다. 국악연주, 춤, 노래, 놀이가 어우러진 작품으로 가락과 장단이 살아나는 하나의 '놀이판'으로 꾸며진다.

어린이에게는 전통 한옥공연장에서 공연도 관람하고, 전통한옥의 아름다움도 감상 할 수 있는 기회다. 이번 공연은 관람 후 출연 배우들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할 수 있는 추억거리도 만들 수 있다.

--> 민중의 소리 기사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