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한옥사진 공모전, 앵글에 담은 한옥의 미 뽐내보세요

4월16일까지 사진 공모


한국 전통문화의 상징인 한옥의 아름다움을 포착한 사진들을 뽑아 전시회에서 일반 판매도 하는 대형 한옥사진 공모전이 열린다.

국토해양부와 한옥문화원이 함께 여는 1회 한옥사진 공모전(심사위원장 주명덕)이 내년 4월16일까지 작품 접수를 시작했다. 한옥과 사진에 관심이 있는 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내년 5월4일 수상작을 발표한다.

사진 주제는 ‘살림집’으로 옛 한옥 고택부터 현대 한옥, 고쳐지은 한옥, 너와집이나 초가집, 한옥 마을 등 한옥과 관련된 것이면 무엇이든 가능하다. 대상인 국토해양부 장관상은 상금 500만원, 특별상은 상금 300만원, 금상은 250만원을 주며, 모두 50여점을 뽑을 예정이다.

장명희 한옥문화원 원장은 “민족의 지혜와 조형미의 보물창고이자 민족 긍지의 원천인 한옥이 이제 과거의 집에 머물지 않고 새로운 시대의 한국 주거형태로 정착하도록 새로운 조형적, 기능적, 문화적 가치를 끌어내고자 한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누리집 ( http://www.hanok-photocompe.or.kr )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본준 기자  한겨레  http://www.hani.co.kr/arti/culture/music/510725.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