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악공연정보/서울

7월18~19일 국립극장 KB청소년 하늘극장 #국악 ‘노름마치’의 콘서트 [風풍 - The K-Wind]


장단, 호흡, 시김새 등 전통음악의 독창적인 어법 선보인다


전통음악그룹 '노름마치'의 콘서트 [風풍 - The K-Wind](예술감독 김주홍)이 오는 18일과 19일 양일간 국립극장 KB청소년 하늘 극장에서 열린다.

이번 콘서트는 전통음악과 동시에 현대적 감성을 담은 곡들이 소개된다. 한국 전통음악의 독창적인 음악 어법 (장단, 호흡, 시김새)을 선보일 예정이다.

'노름마치'는 전통음악을 추구하는 전통음악그룹이다. 전통적 틀을 유지하면서 동시대 사람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음악을 지향한다.

'노름마치'는 영화 '왕의 남자' (감독 이준익)의 풍물 팀으로 출연했다. 배우 감우성, 이준기, 정진영 등에게 사물악기와 소리를 가르쳤고 영화 제작과정에도 참여 및 출연했다. 1993년에 창단됐고 2008년에 전문예술단체로 지정 받았다. 문화체육관광부 문화 예술 표창을 2010년 수상했고, 2011년에는 KBS 연주부문 국악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노름마치'의 예술감독 김주홍은 김덕수, 이광수에게 사물놀이, 무속장단, 비나리를 사사했다. 인간문화재 안숙선, 한승호에게는 판소리를 사사했다. 연극 '아름다운 남자'(연출 남미정)로 2006 서울 연극제 음악상을 수상했다.

--> 뉴스컬쳐 해당뉴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