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악공연정보/서울

6월28일 국립국악원 우면당에서 국악강연콘서트 ‘명창 안숙선, e-국악에 접속하다’ 개최

--> 국립국악원  홈페이지

판소리, 가야금병창, 창작판소리, 창극에 이르기까지 소리와 관련된 모든 분야에서 능통한, 자타가 공인하는 이 시대 최고의 명창 안숙선(63)이 들려주는 그녀의 소리 세계와 인생에 얽힌 재미난 이야기가 100여분 간 펼쳐진다.

국립국악원 (원장: 이동복, http://www.gugak.go.kr)의 온라인 국악전문 교육사이트인 e-국악아카데미 (http://www.egugak.go.kr)에서 오는 6월 28일(목) 오후 7시 30분에 국립국악원 우면당에서 국악강연콘서트 ‘명창 안숙선, e-국악에 접속하다’를 전석 초대로 개최하는 것.

e-국악아카데미는 국악이론과 교양, 가야금, 거문고, 단소, 대금, 해금, 피리 등의 실기 강좌를 총망라한 국악 전문 교육사이트로 국악에 관심은 많지만, 바쁜 일상에 쫓겨 쉽게 배울 기회를 찾지 못하는 이들이 언제 어디서나 온라인에서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지난 2007년에 국립국악원이 처음 선보였다.

e-국악아카데미에서 준비한 안숙선 명창의 국악강연콘서트는 작년 11월 성황리에 마친 황병기 명인의 국악강연콘서트에 이은 두 번째 무대로 사이버 공간을 벗어나 강연과 공연, 그리고 가수 이안이 말벗이 되어 대담형식으로 진행되는 현실 공간의 문화강좌이다.

‘영원한 춘향’으로 기억되는 안숙선 명창이 직접 들려주는 55년의 소리인생과 더불어 안숙선 소리의 맥을 잇는 제자들의 멋스러운 판소리, 가야금병창 등이 어우러진 신명나고도 품위 있는 무대가 꾸며질 것이다.

이번 국악강연콘서트는 전석초대로 진행되며, 오는 6월 15일(금)까지 선착순으로 사전 예약하는 250명에 한해 입장이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e-국악아카데미 (http://www.egugak.go.kr) 홈페이지에서만 가능하다. 아울러 추첨을 통해 관객 20명에게는 안숙선 명창의 음반을 선물한다.

--> 뉴시스 해당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