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트위터 #국악 해쉬태그란 ?



해쉬태그 (Hashtag) 란 ?

해쉬태그는 주로 모임이나 특정 사건, 트위터 사용자 사이에서 약속이 이루어진 주제 등의 관심사를 키워드로 만들고 그 키워드 앞에 #을 붙여 사용하는 일종의 검색어입니다.

똑같은 해쉬태그가 붙은 트윗이 쌓이면 나중에 검색만으로 관련 정보를 손쉽게 찾을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비슷한 정보를 포함하는 트윗을 한 곳에 묶어 추적이 가능하도록 만든 방법입니다.

또한,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들끼리 예를 들면  #movie 와 같은 해쉬태그를 사용하여 영화에 관심있는 사람들의 소통 및 함께 정보를 공유할 때 사용합니다.

2011년 7월부터는 한글로도 해쉬태그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새로운 국악소식이나 '국악공연' 정보를 올리실때 #국악 해쉬태그를 사용하여 트윗을 하시면, 
트위터 사용자분들이 쉽고 편하게 국악정보 (국악뉴스) 를 찾아 보실 수가 있습니다.

--> 트위터 해쉬태그 #국악 보기


해쉬태그 사용법

1) 자신이 올리려는 내용과 관련 있는 키워드 앞에 해쉬(#) 표시를 붙이면 자동으로 해당 주제어 검색 결과의 링크로 표시됩니다.

2) 해쉬태그는 트윗의 가장 앞쪽, 가장 뒤쪽, 중간 등 어느 곳에 넣어도 됩니다.

3) 해쉬태그 앞, 뒤에 한 칸씩을 띄어야 제대로 인식합니다.

4) 공개 계정에서 해쉬태그를 포함한 트윗을 하면, 누구나 관련 주제어로 검색을 했을때 그 트윗을 볼 수 있게 됩니다.

코락 대표 트위터 --> http://twitter.com/KoreaGuka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