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인사동 소식

종로구 인사동길 '차없는 거리' 확대

서울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오는 26일부터 인사동길과 감고당길을 `차없는 거리'로 확대 조성한다고 10일 밝혔다.

현재 인사동길의 북인사마당에서 인사네거리까지 430m 구간에 대해 주말(토요일 오후 2~10시, 일요일 오전 10시~오후 10시)에만 차없는 거리를 시행하고 있다.

이번 확대 조성으로 평일에는 북인사마당에서 수도약국까지 230m 구간, 주말에는 북인사마당에서 인사네거리까지 430m 구간에 대해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차가 다닐 수 없게 된다.

인사동길과 연계되는 감고당길 450m 구간도 주말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차없는 거리가 된다. 감고당길은 안국동 사거리 풍문여고에서 정독도서관 방향 아트선재센터까지 이르는 길로 `감고당'은 인현왕후 민씨의 친정집이다.

차없는 거리가 전면 실시되는 26일부터 현재 인사동길을 가로질러 운행되는 마을버스의 노선도 변경된다.

구 관계자는 "이곳을 지나는 1,2번 마을버스의 승하차율을 분석한 결과 주이용객이 가회동 지역주민으로 노선이 변경돼도 큰 불편이 없는 것을 확인했다"며 "앞으로 마을버스는 안국동교차로에서 종로경찰서, 안국역을 경유해 가회동 방면으로 운행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구는 또 종로경찰서 별관 앞 횡단보도 1개를 안국동교차로로 이전 설치하고 안국동교차로에서 재동교차로 사이의 보행 편의를 높이기 위해 중간지점인 종로경찰서 앞에 횡단보도 1개를 신설한다.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