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인사동 소식

인사동 '김치월드' 외국인 5만명 다녀가



여행필수코스로 자리매김


서울 인사동에 위치한 외국인 전용 한식체험관인 '김치월드'에 개관 후 1년 동안 5만명이 넘는 외국인이 다녀갔다.

15일 김치월드를 운영하는 대상FNF의 종가집에 따르면 한식에 대한 정보 습득과 체험을 위해 하루 평균 140여명, 1년간 약 5만명 남짓한 관광객이 김치월드를 방문했다.

방문객의 절반 이상은 일본인이며 약 30%가 중국인, 기타 영어권 국가에서 20%가 방문하는 등 방문객 국적이 점차 다양화되는 추세다.

대상FNF 관계자는 "김치월드가 일본 및 중국 여행사의 한국 여행프로그램에 필수코스로 자리잡았다"며 "관광객 외에도 해외 비즈니스 관광객 및 외국인 유학생 등도 많이 찾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방문객 중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비율은 50% 이상으로 이 중 80%가 김치 담그기 체험만으로 구성된 베이직 코스(30분, 1만2,000원)보다는 김치 및 떡볶이 만들기, 막걸리 시음을 할 수 있는 프리미엄 코스(1시간, 2만5,000원)를 선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치월드는 김치의 유래, 효능 등 김치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정보존' 김치, 떡볶이 등 한식 만들기를 체험하는 '체험존' 김치, 장류, 김, 막걸리 등 한식 상품 구매가 가능한 '판매존'으로 구성돼 있다.

대상FNF는 앞으로 체험 프로그램 내 한식 메뉴를 보다 강화해 불고기 잡채 등을 배우는 코스를 신설, 내년까지 누적 방문객 12만명을 목표로 설정했다.

한편 김치월드 개관 1주년(9일) 기념 이벤트로 외국인 친구와 함께 무료로 김치월드 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서울경제 --> 기사 원문보기